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인터넷브라우저), edge webview2 삭제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인터넷브라우저), edge webview2 삭제 방법

이번 작성글은 IT 정보 입니다. 작성날짜는 2024. 1. 15. 일 작성되었습니다. 작성일과의 차이로 현실 내용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인터넷 인터넷 브라우저 엣지를 완전이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자동 업데이트 기능때문에 삭제를 해도 어떠한 방안으로 살아남고 제어판에 남아이있는 등 이용자를 불편하게 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경우 정상적으로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삭제할 수 없기 때문에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합니다. 아래 방법은 윈도우11을 기준으로 합니다.

방법 edge 삭제하기 먼저 설치경로를 찾아 들어갑니다.


크롬인터넷 브라우저 vs 엣지인터넷 브라우저 호환성문제
크롬인터넷 브라우저 vs 엣지인터넷 브라우저 호환성문제

크롬인터넷 브라우저 vs 엣지인터넷 브라우저 호환성문제

웹 5.0 지원은 둘다. 완벽하게 수행합니다. 하지만 챗 GPT활용을 합니다. 찾은 점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엣지브라우저에서 챗 GPT연관 정보를 스크롤 드래그를 하여 정보를 복사하려 했지만 되지 않는 버그를 발견했다. 즉, 크롬브라우저는 이런 호환성면에서 전혀 걱정할 것이 없이 사용할 수 있었는데 엣지인터넷 브라우저 만큼은 이 부분에서 미흡함을 보였습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넷플릭스에서도 오류를 발생시킨다.

대표적인 오류는 바로 D73611254라고 할 수 있었는데 이 오류는 결과적으로 보안상 이유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거나 영상을 재생하지 못할 때 일어나는 오류다. 만일 이 오류가 엣지브라우저에서 발생했다면 크로미움(#크롬 오픈소스 작업 이름) 버전이 낮아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할 경우 깔끔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크롬인터넷 브라우저 vs 엣지인터넷 브라우저 보안 기능
크롬인터넷 브라우저 vs 엣지인터넷 브라우저 보안 기능

크롬인터넷 브라우저 vs 엣지인터넷 브라우저 보안 기능

보안이라 함은 공공장소에서 사용했을 경우에 의견이 맞춰진 부분이 있습니다. 첫째 크롬브라우저가 우세한 이유는 공공장소에서 동기화를 했을 때 북마크를 동기화 할 것인지에 대한 부분을 물어보는 대목과 차후 사용하지 않게 되었을 때 로그아웃을 할 경우 모든 정보를 삭제하고 게스트 모드로 변경되는 반면 엣지브라우저는 그렇지 않습니다. 엣지브라우저는 로그인을 한 후 한번 동기화를 시도하여 모든 정보를 해당 컴퓨터에 입력하고 난 후 로그아웃을 합니다.

할지라도 정보가 사라지지 않는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엣지브라우저는 무요건 단점만 있는가?

크롬이 부각된 이유는 다름아닌 엣지브라우저가 크롬 엔진을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물론 크로미움 프로젝트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오픈소스 프로젝트이므로 크롬 역시 크로미움을 기반하여 제작됐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됩니다. 크로미움과 크롬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하지만 크롬이 크로미움의 시초가 맞고 크로미움 프로젝트에서는 기본적으로 크롬브라우저를 기반으로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기에 단점이 있을 때마다.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는 반면 엣지브라우저는 전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직원의 역량에 달려 있습니다. 이쯤으로 생각하면 쉽습니다. 즉, 업데이트만 급속도로 이루어진다면 넷플릭스 시청부터 시작해 단점이 많이 보완될 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을 지닌 것이 엣지브라우저라 할 수 있어요. 그럼 엣지브라우저의 최대 장점을 들여다보시면 그 저명한 챗 GPT가 존재합니다. 챗 GPT는 엣지인터넷 브라우저 맨 오른쪽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크롬인터넷 브라우저 vs 엣지인터넷 브라우저

웹 5.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크롬인터넷 브라우저 vs 엣지인터넷 브라우저 보안

보안이라 함은 공공장소에서 사용했을 경우에 의견이 맞춰진 부분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엣지브라우저는 무요건 단점만

크롬이 부각된 이유는 다름아닌 엣지브라우저가 크롬 엔진을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