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및 항공기 기내 잃어버린 물품 및 유실물 찾는 방법 전화번호

비행기 및 항공기 기내 잃어버린 물품 및 유실물 찾는 방법 전화번호

제주항대기 결항 되면 어떠한 방식으로 하시나요? 제주에서는 태풍이나 폭설로 인해 갑작스러운 비행기 결항이 생기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당황스럽고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거의 모든 일 텐데요 제주 여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제주항대기 결항 비행기 확인 하는 방법과 대처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항대기 결항은 보통 날씨가 좋지 않을 때 생깁니다. 시야가 좋지 않아 비행에 문제가 있을 때나, 비행기가 이륙을 한다고 해도 심한 흔들림이나 기체에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이륙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태풍 특보와 같은 지역이 있으면 착륙하지 못하고 출발 장소로 다시 돌아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비행기 결항은 상세하게 언제 일어나는 것일까요? 크게 항대기 결항은 강풍, 대설, 호우, 급변풍과 같은 날씨, 항대기 기체 결함, 뜻밖의 사건 사고 등과 같은 이유로 발생합니다.


수화물로는 불가, 기내 반입만 가능
수화물로는 불가, 기내 반입만 가능

수화물로는 불가, 기내 반입만 가능

라이터 배터리 탑승 전이면 소지품을 바구니에 넣고 Xray 검색대에 가기 전 라이터함이 있습니다. 라이터가 전부 불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1인당 1개는 허용이 됩니다. 수화물이 불가능한 것은 폭발의 위험이 있는 라이터와 보조배터리입니다. 다만, 배터리가 탑재된 아이패드, 갤럭시탭 등의 tablet 류는 수화물로는 가능하나 파손 시 공항에서 변상하지 않는다고 하니 알아두자. 태블릿류와 보조배터리는 다른 분류라는 이야기 항공기가 화재에 강하지만, 배터리가 손상되어 발생한 화재는 EV 화재와 비슷한 수준의 온도와 유독가스를 뿜기에 반입 금지품목으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외국항공사 잃어버린 물품 찾기
외국항공사 잃어버린 물품 찾기

외국항공사 잃어버린 물품 찾기

외국항공사는 항공사 고객 센터를 통해 유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15772600 김포공항김포공항0226604097 양양공항0336707313 무안공항0614552302 제주공항0647972521 대구공항0539814372 청주공항0432106114 부산김해공항0519743776 지금까지 비행기 및 항대기 기내에서 잃어버린 분실품 및 유실품을 찾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잃어버리지 않는 게 가장 좋겠지만 만약 잃어버린다면 항공사와 공항의 유실물 센터를 사용해서 잃어버린 분실된 물건 혹은 유실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잃어버린 물품 및 유실물 잃어버린 물품 찾는 방법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면서 자신의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분실해서 유실이 됐다면 아시아나 유실물 조회 센터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기내에서 습득을 한 분실품 및 유실품은 모두 아시아나 유실물 센터에 기록이 되며 사진 및 유실물 정보로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아시아나 유실물 센터 링크를 누르시면 분실되거나 유실된 잃어버린 물건을 쉽고 빠르게 조회하고 찾을 수 있습니다. 👉 위 링크를 눌러서 아시아나 유실물 센터로 들어갑니다.

잃어버린 날짜와 물품의 종류, 물품의 명칭등을 선택하고 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어디에서 잃어버렸는지 제대로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날짜만 입력해도 됩니다. 아시아나 기내에서 분실되거나 유실된 물품의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운항 항대기 모델 ATR 42, ATR 72

ATR 72는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합작회사인 ATR에서 개발한 항대기 기종으로, ATR 42를 기반으로 확장한 소형 터보프롭 협동체 여객기입니다. 대한민국 내에서는 소형항공사인 하이에어가 4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하이에어가 4대를 도입하여 김포울산, 제주, 무안, 양양, 사천노선과 제주울산사천 노선에서 운항하고 있습니다.

국토부는 한국중국 노선의 수요 회복이 더디지만, 일본과 동남아 지역 중심으로 신규 취항증편이 이뤄진 영향이 크다고 봤다. 공항별 일평균 교통량 증가율을 살펴보시면 인천공항이 오늘 평균 853대가 뜨고 내리며 전년 대비 63.7 증가했다. 이와 함께 대구공항36.4, 김해공항27.2, 청주공항3.7 등도 전년 대비 항공교통량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반면 국내선 위주인 제주공항1.6, 김포공항4.5 등은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올 상반기 제주공항 총 교통량은 8만6474대로, 오늘 평균 478대가 뜨고 내렸다. 국제 항공편이 크게 늘었지만 국내 항공편이 두드러진 감소세를 보이면서 작년보다. 덜 붐빈 것입니다. 올해 상반기 제주 기점 국내선에 공급된 좌석은 1534만6789석으로, 1년 전1654만942석 대비 119만4153석 줄었다. 하지만 국제선은 지난해 4915석에서 올해 47만6281석으로 100배 가까운 곳에서 급증했다.

자주 묻는 질문

수화물로는 불가, 기내 반입만

라이터 배터리 탑승 전이면 소지품을 바구니에 넣고 Xray 검색대에 가기 전 라이터함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국항공사 잃어버린 물품

외국항공사는 항공사 고객 센터를 통해 유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시아나항공 잃어버린 물품 및 유실물 잃어버린 물품 찾는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면서 자신의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분실해서 유실이 됐다면 아시아나 유실물 조회 센터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