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조작 영구제명 사면 사건 (2023 대한축구협회)

승부조작 영구제명 사면 사건 (2023 대한축구협회)

2022년 FIFA 월드컵 카타르에 첫 출전한 이강인 선수가 2023년 7월 10일 파리 생제르맹PSG에 입단했습니다. 그래서 올해 8월에 PSG 내한 경기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7월 9일 PSG는 공식 홈페이를 통해 이강인 선수가 입단을 완료했다고 전했으며, 등번호 19번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강인은 이적료로 2200만 유로약 314억 원로 추정되었고, 계약기간은 2028년까지입니다.

현재 PSG 홈페이지에서 이강인 선수에 관련해서 얼마나 알고 있는지 퀴즈도 진행하고 있으며,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습니다.


왜 이들을 사면하면 안될까? 승부조작 처벌에 대한 희석
왜 이들을 사면하면 안될까? 승부조작 처벌에 대한 희석


왜 이들을 사면하면 안될까? 승부조작 처벌에 대한 희석

“이번 사면이 승부조작에 대한 협회의 기초 입장이 달라진 것으로 오해하지 않도록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 축협이 밝힌 내용입니다. 그렇다면 마음속으로 축하합니다. 한국 축구판은 당신들 덕분에 이제 승부조작을 해도 충분히 복귀할 수 있는 업계로 낙인 찍혔다. KBO는 2012년 일어났던 승부조작 주요 가담자인 김성현, 박현준에게 영구제명. 비슷하게 2016년 일어났던 승부조작 주요 가담자인 이태양, 문우람 또한 영구제명. KBL 또한 2013년 승부조작 사건의 가담자인 강동희 프로듀서에게 영구제명. 오래 전 이야기지만 스타크래프트에서도 마재윤을 비롯한 여러 선수들이 영구제명. 배구에서도 가담자 전원 영구제명. 위 사례에서 영구제명을 번복한 사례는 단 하나도 없습니다..

8월 부산 내한 경기 추진
8월 부산 내한 경기 추진

8월 부산 내한 경기 추진

2023년 8월 3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PSG가 전북 현대와 친선경기를 치를 예정이라고 합니다. PSG는 올여름 일본 투어를 진행하는데, 막바지에 한국 투어 일정을 투입하는 방안을 검토했다고 합니다. PSG 관계자와 경기장 실사까지 마친 상황이고 대한민국축구협회KFA도 PSG 방한 연관 신청서를 접수해 서류 검증 중이라고 알려있습니다. PSG 입단 후 아시아권에서 치르는 일정만큼 이강인 선수의 첫 경기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일본 투어에 참가하는 저명한 축구 선수로 네이마르와 음바페 선수 등도 내한으로 참가하는 조건을 협의 중이라고 합니다. 일본팬과 한국팬들은 이번 투어에서 음바페, 네이마르 그리고 이강인 선수가 경기장에서 같이 호흡을 맞추며 친선전에 나올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8월 부산 내한 경기에서 이강인 선수의 멋진 활약을 기대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