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갑자기’ 찾아오는 여름철 뇌졸중 주의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오는 여름철 뇌졸중 주의

날씨가 점점 무더워지는 가운데 폭염주의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 조심해야 하는 것이 온열질환입니다. 편한 온열 질환들열 부종, 일광화상도 있지만, 오래 노출되면 생명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중증 온열 질환들열사병, 열탈진이 있습니다. 열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생겨나는 질환으로 두통, 어지러움, 근육경련, 피로감, 인식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온열질환의 종류는 열사병, 열탈진, 열경련, 열 실신, 열 부종 등이 있습니다.


imgCaption0
무더운 날씨에 대한 주의사항

무더운 날씨에 대한 주의사항

작업장에서는 폭염 특보 발령 시 1시간 주기로 10 15분 정도 규칙적으로 휴식하고, 무더위 시간대14시 17시에는 옥외업무를 피하도록 합니다. 외출 시에는 양산이나 모자 등으로 햇볕을 차단하고, 가급적 가볍고 헐렁한 옷을 입도록 합니다. 특히, 햇볕이 강한 12시에서 17시 사이에는 실외 활동을 자제하고, 논밭 등 야외에서는 휴식하거나 시원한 곳에 머물도록 합니다. 규칙적으로 물을 마시고, 술이나 카페인, 탄산음료 등을 과도하게 취식하지 않도록 합니다.

실내에 영유아나 노약자가 있을 경우, 온도 조절과 환기에 주의하고 차 안에 어린이를 혼자 두지 않도록 합니다. 개인위생에 신경 써서 익힌 안정되는 음식물을 섭취하여 식중독을 예방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

코의 과민 반응으로 발작적 재채기, 콧물, 코막힘, 전신 피로 등 증상과 목눈 주위코 가려움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감기와 증상이 비슷해 많은 그들이 감기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맑은 콧물, 발작성 재채기, 코 가려움증 등 두 가지 이상 증상이 하루 1시간 이상 계속되면 알레르기성 비염을 의심하게 될 수 있어요. 알레르기성 비염을 방치하면 천식, 축농증, 중이염 등 다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또 알레르기성 비염은 코 점막이 민감해지면서 부풀어 올라 여러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같은 환경에 계속적으로 노출되면 만성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온열질환 예방용품 종류와 추천

물 물은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예방용품으로 무더운 날씨에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모자 아니면 선글라스 직사광선으로부터 머리와 눈을 보호해 줍니다. 선크림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여 열사병과 열화상 등을 예방합니다. 쿨타월 아니면 얼음팩 목, 팔, 다리 등의 체온을 낮추기 위해 쿨타월이나 얼음팩을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편한 의류 통풍이 잘 되고 흡습성이 좋은 편한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선풍기 아니면 에어컨 실내를 시원하게 유지하여 열사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응급처치용품 : 살균제, 반창고, 붕대 등의 응급처치용품을 준비하여 열화상 등 긴급 상태에 대비합니다.

대상포진 발병률

대상포진 발병률은 50대 이후 중장년층에서 현저하게 높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연령대는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대상포진 환자의 1050는 피부 발진과 수포가 호전된 후에도 세 달 이상 이상감각, 이질통, 통각 과민 등 통증이 계속되는 포진후 신경통을 겪었습니다. 포진후 신경통은 연령대가 높을수록 발생할 확률이 높다. 60대의 경우 대상포진을 앓는 환자의 60, 70대는 약 75 정도가 대상포진으로 인한 신경통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포진후 신경통 위험은 대상포진이 발생한 여건에서 따라서도 달라진다. 대상포진이 상완신경총팔이나 삼차신경헤어 부위에 생긴 경우가 가장 높다. 흉부에 생긴 경우는 중간 정도, 턱목천골이나 요추 부위에 발생한 경우가 가장 낮습니다.

열실신은 뇌로 가는 혈액량이 부족하여 일시적으로 의식을 잃게되는 현상입니다. 주로 장기간 앉아있거나 누워있는 상태에서 갑자기 일어나거나 오래 서 있을 때 발생될 수 있습니다. rarr 대처 방법 첫째 환자를 시원한 장소로 옮겨 평평한 곳에 눕히고, 이 때 다리를 머리보다. 높은 곳에 두는것이 좋습니다. 의사소통이 가능할 경우 물을 느리게 마시도록 하고 충분히 휴식하게 하여야 합니다. 휴식 후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병원으로 이송하여야 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체네에 수분과 염분이 과도하게 손실되어 종아리, 허벅지, 어깨 등에 근육 경련이 생겨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무더위에 강한 노동이나 운동을 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rarr; 대처 방법 : 시원한 장소에서 휴식을 취하고 물과 염분을 보충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그리고 경련이 일어난 부위를 마사지 해주고 경련이 멈추어도 당분한 충분한 휴식을 취해혜택이 좋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무더운 날씨에 대한

작업장에서는 폭염 특보 발령 시 1시간 주기로 10 15분 정도 규칙적으로 휴식하고, 무더위 시간대14시 17시에는 옥외업무를 피하도록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

코의 과민 반응으로 발작적 재채기, 콧물, 코막힘, 전신 피로 등 증상과 목눈 주위코 가려움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온열질환 예방용품 종류와

물 물은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예방용품으로 무더운 날씨에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