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Okinawa 여행준비 렌터카(렌트카), 국제운전면허증

오키나와 Okinawa 여행준비 렌터카(렌트카), 국제운전면허증

근처에 신분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을 분실한 사례들이 있는데요. 신분증은 제때에 분실 신고를 하지 않으면 범죄행위에 악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분실한 주민등록증으로 누군가가 신용카드를 재발급받거나 대출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신분증, 여권, 운전 면허증을 분실 시 대처 방법과 재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증 및 운전면허증을 분실한 경우, 즉시 가까운 관공서주민등록증의 경우 주민센터, 운전면허증의 경우 경찰서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분실신고가 접수되면 주민등록증 분실 사실이 행정자치부 전산망에 등록되고, 금융회사는 영업점에서 통장 개설, 카드 재발급 등 거래 시 동 전산망을 통해 주민등록증 분실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주민등록증 도용으로 인한 금융 손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렌터카
오키나와 렌터카

오키나와 렌터카

오키나와의 렌터카는 거의 필수라는 말씀을 드렸죠. 하지만 반해 가격은 일본 본토나 한국에 비교해서 저렴한 편입니다. 제가 오키나와에서 빌린 차는 소형 경차 수준이었는데 편의장비가 엄청 좋더라고요. 지금이야 현대, 기아가 전 세계에서 인정을 받는 시대가 되었지만 제가 여행할 당시만 해도 일본 자동차 특히나 경차의 경우는 여러 가지 면에서 일본이 좀 더 우위에 있었어요. 생각이 됩니다.

렌터카 픽업, 반납
렌터카 픽업, 반납

렌터카 픽업, 반납

렌터카 이용 시 나하시에서 오키나와 각 지역까지 소요시간.

나하시에서 가장 먼 관광지라고 볼 수 있는 해도 미사키곶까지가 2시간 50분 정도이니 나쁘지 않은 여행거리라 생각됩니다. 물론 가는 도중의 예쁜 경치와 여유로움 가득한 걸어가는 차들과 사람들을 보는 것은 운전을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주니 2시간 50분 정도의 거리도 멀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

이전 종이 국제운전면허증은 발급일로부터 1년의 유효기간이 있지만 사용할 수 있는 협약국가가 많습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종이로 된 국제운전면허증은 미리 신청을 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일본에서 렌터카를 이용하려면 꼭 이 종이로 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안전운전 통합 민원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세요.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 주소 아울러 시간이 촉박하셔서 급하게 발급받으시려면 인천국제공항 국제운전면허 발급센터에서 빠르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깔끔해진 실내

디스플레이의 변화로 실자신이 정말 깔끔해졌습니다. 자가소유중인 중형의 자동차를 운전하고 있음에도 신형쏘렌토의 실자신이 크게 느껴졌습니다. 차량 천장의 재질이 부드러운 스웨이드 재질이라서 좋았습니다. 핸드폰충전이되며, 수납공간이 넓어졌습니다. 룸미러는 디지털로 카메라로 후면을 비춰주기도하고, 룸미러 아래의 버튼으로 내리면 일반 룸미러 역할을 한다는것이 특징적이였습니다. 더 선명하게 후면의 시야를 룸미러를 통해 볼수 있었습니다.

정말 괜찮은 옵션이였습니다. 파노라마썬루프가 장착되있는 차량으로 열었을시 개방감이 정말 좋았습니다. 선착한 가을에는 정말 최고일 것 같습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생각보다. 컸으며, 특히나 네비게이션의 크기는 12.3인치로 정말 컸습니다.

영문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운전면허증 적성검사 및 갱신 그리고 재발급 업무는 도로교통공단이 주관하고, 도로교통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안전운전 통합민원에 접속해 모바일로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발급 기간이 약 3주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급할 때는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하면 현장에서 바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준비물은 신분증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운전면허증용 증명사진만 있다면 됩니다.

모바일로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을 하게 되면 기존에 있던 면허증은 즉시 효력정지가 되어 버립니다.

모바일로 신청하고 가까운 경찰서에서 수령할 경우에는 약 3주 정도 소요가 되지만 이 기간 동안 운전면허증을 소지하지 못하는 공백기간이 발생하게 되죠. 저 같은 경우는 쏘카 예약을 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운전면허증

운전면허증은 파출소 민원실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바로 면허가 필요합니다.면 운전면허 시험장을 방문해 접수 1시간 이내에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이 어렵다면 에서 운전면허증모바일 발급 메뉴를 선택 후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모바일 IC영문 15,000원 모바일 IC한국어 13,000원 일반 영문 10,000원 일반 한국어 8,000원 여권은 여권 사무 대행 기관구청, 시청 등을 방문해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권은 분실 신고 후 온라인으로 재발급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방문하여 재발급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방문시 여권용 사진 1매와 신분증, 수수료를 지참해야 하며 병역이나 여권 종류에 따라 준비물이 조금씩 다르므로 미리 외교부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키나와 렌터카

오키나와의 렌터카는 거의 필수라는 말씀을 드렸죠.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렌터카 픽업, 반납

렌터카 이용 시 나하시에서 오키나와 각 지역까지 소요시간.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제운전면허증

이전 종이 국제운전면허증은 발급일로부터 1년의 유효기간이 있지만 사용할 수 있는 협약국가가 많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