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냥이 창문 해먹이 더 높아졌다

우리집 냥이 창문 해먹이 더 높아졌다

오늘은 우리 냥냥그들이 좋아하는 스크래쳐에 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 안방 잠자리 옆 막둥이가 침대로 쓰던 차차스크래쳐와 호야가 잠자리 올라갈 때 딛고 올라가던 디딤돌 역할을 하던 스크래쳐를 하이라운드 스크래쳐로 교체했다. 물론 내돈내산입니다. 이건 막둥이가 침대로 쓰던 차차스크래쳐와위 호야가 주로 딛고 올라가던 스크래쳐다. 아래 원래 있던 스크래쳐들을 치우니. 휑합니다. 안방이 생각보다.


imgCaption0
다다도 높은 스크래쳐

다다도 높은 스크래쳐

다다는 잠자리 옆 스크래쳐에는 잘 올라오지 않습니다. 이 자리는 나도 잠자리 위로 올라오는 길목이고 다른 냥냥이들도 대부분 이 자리를 밟고 침대로 올라오기 때문에. 길목이라 좀 불안한 자리다. 근데 스크래쳐를 바꾸자 사랑을 보이는 다다다. 그러더니. 올라와서는. 자리를 잡는다? 쪼기 자기가 늘 있던 자리에 동일한 새 스크래쳐를 뒀는데도 엄마 옆에 있고 싶어서? 라고 믿고 싶은. 굳 이 엄마옆 스크래쳐에 자리 잡는 다다 흠. 최근 다다가 엄마 옆에 있으려고 해야만 되는 게 느껴져서. 너무 사랑스럽다.

다섯 차례 항목은 코바르기 입니다. 코를 발라주는 행위 이는 친밀함을 나타내는 행동으로, 고양이가 사람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여섯 번째로 알아볼 것은 귀 모양입니다. 귀를 뒤로 젖히고 평평하게 핀 상태 이는 공포나 스트레스 상태를 나타냅니다. 귀가 일직선으로 세워진 상태 이는 호기심이 생긴 상태나 조심성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귀가 앞쪽으로 살짝 기울어진 상태 이는 편안하고 만족한 상태를 나타냅니다.

일곱 번째로 보시면 체위입니다. 배를 드러내고 누운 자세: 이는 고양이가 완전히 안심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등을 웅크리거나 몸체를 낮춘 자세: 스트레스 받거나 위협적인 경우에서 보입니다.

zwj 피하수액 투여량

고양이의 경우 체중에 따라 수액 투여량이 달라지는데요. 오늘 권장량은 대부분 50mL200mL 정도입니다. 체중 kg당 1일 4050mL를 투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이 수치도 여러 권고 사항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환자가 하루에 수분을 얼마나 섭취하는가에 따라서 권고사항이 달라집니다. 즉, 건식 사료 섭취, 건식습식 사료 섭취, 습식 사료 섭취, 별도 수분 섭취와 같은 여러 경우에 따라서 피하 수액 투여량을 다르게 권고 하기도 합니다.

또, 환자가 수술할 때 다르고 환자의 상태가 위급할 때는 더 많은 수액을 투여하도록 하기도 합니다. 우선은 고양이가 하루에 체중별로 수분 필요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일 1kg당 4050mL로 수액 투여량을 권고한다면 습식이나 수분을 섭취하는 환자일 경우로, 수분을 별도로 먹지 못하는 경우 투여량을 더 늘리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펫대로하우스 출연진 치타 하우스

래퍼 치타는 성격도 행동도 전혀 다른 두 유형의 동물 4마리의 고양이, 2마리의 강아지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기쁜 생활을 꿈꾸는 그녀에게 선물 같은 집이 생겼는데요 어렸을 때부터 강아지를 오래 키웠던 터라 반려동물과 함께한 시간이 많은 치타는 오래전부터 유기 동물 보호소를 찾아 도움 행위를 하고, 유기견을 위한 기부 행사, 챌린지 등을 통해 유기묘, 유기견과 인연을 맺어왔다고 합니다. 래퍼 치타의 성향과 가치관을 닮은 듯한 집 인테리어는 화려하면서도 곳곳에 반려동물에 대한 애정이 듬뿍 담긴 러블리한 하우스입니다.

입구가 두 개인 하우스형 스크래쳐 하이라운드

우리집 냥냥그들이 지금까지 사용하던 하우스형 스크래쳐들은 대부분 입구가 하나였다. 근데 하이라운드는 입구가 앞과 옆, 두 군데에 있습니다. 입구가 두 개면 좋은 점이, 고양그들이 피하고 싶은 상황을 맞닥뜨렸을 때 피할 수 있다는 거다. 예를 들어. 막둥이가 스크래쳐 안에 있을 때 무서운 루나가 그 스크래쳐에 들어가면 막둥이는 도망가고 싶을 거다. 근데 입구가 하나라면 도망갈 수가 없고 스트레스를 받을 있습니다.

심각할 경우 싸움이 날 수도 있습니다. 근데 이 경우 입구가 두 개라면 다른 입구로 나가버리면 됩니다. 그럼 스트레스를 받을 일도, 싸움이 일어날 일도 없어지는 거다. 고양이들은 언제든 어디로든 도망갈 수 있는 퇴로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런 면에서. 입구가 두 개인 하이라운드가 나는 마음에 든다. 고양이들도 맘에 들어하는 게 눈에 보입니다. 그리고 이 스크래쳐를 쌓아서 3층집으로도 사용이 가능할 것 같다.

자주 묻는 질문

다다도 높은 스크래쳐

다다는 잠자리 옆 스크래쳐에는 잘 올라오지 않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zwj 피하수액 투여량

고양이의 경우 체중에 따라 수액 투여량이 달라지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펫대로하우스 출연진 치타

래퍼 치타는 성격도 행동도 전혀 다른 두 유형의 동물 4마리의 고양이, 2마리의 강아지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