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과 넥슨 본사을 통하여 넥슨 게임을 켜다

컴퓨터공학과 넥슨 본사을 통해 넥슨 게임을 켜다

넥슨네트웍스, 무료아카데미 게임서비스 스쿨 넥슨 게임서비스 스쿨 참가자 모집 630까지 국내 최대 크기의 게임서비스 전문 법인 주넥슨네트웍스대표 정일영에서 특성화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아카데미 넥슨 게임서비스 스쿨 참가자를 오늘 30일까지 모집합니다. 넥슨 게임서비스 스쿨은 평소 게임을 좋아하고, 게임 업계 취업에 관심있는 특성화고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넥슨네트웍스에서 무상으로 경영하는 아카데미로, 게임운영 및 게임 QA품질관리 업무 전반에 관하여 교육합니다.


왜 그런 문제가 생겼을까?
왜 그런 문제가 생겼을까?

왜 그런 문제가 생겼을까?

블루아카이브는 21년 2월에 일본에 먼저 런칭을 했고 한국은 11월에 런칭했다. 처음에는 분위기가 참 안좋았던 기억이 난다. 블루아카이브가 흥하기 시작한 것은 최근의 일로, 서비스한지 1년도 넘어서야 유저들이 증가하고 매출도 안정감으로 증가했던 것입니다. 이러한 분위기는 일본도 마찬가지여서 일본 매출에서도 괄목해볼만한 성과가 나왔고 2차 창작에서도 활기를 띄기 시작했다. 그렇다. 나는 지나치게 좋아진 현재 시점만 보고 런칭 초기에 어땟는지를 살펴보지 못했던 것입니다.

물론, 운영상에 미성숙한 부분을 현 시측면에서는 거의 모든 해소가 되는데 했으나 서브컬쳐향 게임에서 이렇게 시간차를 두고 서비스하는 게임의 경우 유저들이 미래시라고 부르며 여기에 맞춰서 유료 재화 아이템 결제 스케쥴을 맞춘다.

3 넥슨게임즈 투자자별 매매동향
3 넥슨게임즈 투자자별 매매동향

3 넥슨게임즈 투자자별 매매동향

키움 증권 영웅문 4 넥슨게임즈 투자자별 매매동향입니다. 키움 차트 넥슨게임즈 매동에서는, 최근 거래량이 1,000,000주 미만이었으나, 블루 아카이브 사전예약 소식이 나타나면서, 주식 거래량 10,000,000 거래량이 발생하면서 적어도 4,000,000주가량의 주식 거래량을 보여주면서 주식 시장에서 애정을 받고 있는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넥슨게임즈 매동에서는, 개인 매도, 외국인 매수, 기관 매수를 하며 쌍끌이 매수를 하며 마감이 되었습니다.

지금의 매매동향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넥슨게임즈 연기금 순매수 가 연일 나타나면서 16 거래일 연속 대량 연기금 순매수 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넥슨게임즈 대차 거래 추이

키움 증권 영웅문 4 넥슨게임즈 대차 거래 추이입니다. 키움 차트 넥슨게임즈 대차 거래 추이에서는, 대차 거래 잔고 수량 3,508,594주 에서 3,349,843주로 대차 거래 수량 감소가 나타난 상태이지만, 대차 거래 잔고 금액 48,033백만 원대에서 73,189백만 원대로 대차 거래 잔고 금액은 증가가 되었습니다. 다만, 대차 거래 잔고 수량 증가세는 다소 강하게 나타나지 않고 있기에, 본격적인 넥슨게임즈 공매도 세력들이 대차를 하는 게 아닌, 개인 주식 투자자들의 대차 거래 및 공매도가 이뤄지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게임성을 위해 노력하는 국내 개발사들

펄어비스는 붉은 사막의 게임스컴 공개가 코앞에 다가왔고 네오위즈의 P의 거짓은 9월 19일 게임패스 데이원 런칭을 합니다. 펄어비스는 도깨비로 국내 투자자들의 호응을 얻었지만 뭐 하나 나오는게 없었고, 그나마 붉은 사막 정도가 있습니다. 물론 검은 사막 온라인에 보여준 정성은 충분히 귀감이 되었습니다. 어쨋든 이렇게 국내 게임사가 콘솔게임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아주 고무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게임사는 게임을 잘제작해서 돈을 벌어야 게임사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러한 희망을 이 두회사에게 거는 것입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성과는 국내에서 역대급이라 할 정도로 기록을 세웠다. 그리고 상장 당시 벨류에이션이 너무 높다는 의견도 많았다. 시장의 평가에 관하여 불만을 가지는 사람도 많았지만, 지혜로운 사람의 한마디에 나는 크게 깨달은 것이 있었어요.

앞으로는.

넥슨게임즈로 이번달 손실은 제법 뼈아프긴 하나. 배운 것이 많습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업계에 있어봤다고 오만한 태도를 가지지 말고. 리포트의 전망에 관하여 무비판적 수용을 하지 말고 자체적으로 다른 위협요소는 없는지 판단하며. 해당 종목에 대한 시장의 온도가 과열되었는지, 외면받고 있는지를 먼저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실패를 기록물을 작성하는 것은 제법 창피한 일이나, 이런 과정 없이 성장은 있을 수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왜 그런 문제가 생겼을까?

블루아카이브는 21년 2월에 일본에 먼저 런칭을 했고 한국은 11월에 런칭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3 넥슨게임즈 투자자별

키움 증권 영웅문 4 넥슨게임즈 투자자별 매매동향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넥슨게임즈 대차 거래

키움 증권 영웅문 4 넥슨게임즈 대차 거래 추이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