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2020 소액체당금 후기3 (대한법률구조공단민사소송)

코로나 2020 소액체당금 후기3 (대한법률구조공단민사소송)

광고 한번씩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소액체당금 후기2를 보고 오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고용노동청에서 대표이사와 삼자대면을 한 후고용노동청 담당자 분에게 서류를 요청하셔서체불 임금 등 사업주 확인서를 받으셨을거에요 그러면, 대표이사를 더이상 보실일이 없으실거에요 월급 밀린 직원들 마지막 회식은 해주더입니다.


imgCaption0
고용노동부에서 삼자대면 꼭 해야 할까?

고용노동부에서 삼자대면 꼭 해야 할까?

임금체불로 손해 본 직원 입장에서 사장 얼굴을 다시 보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래서 삼자대면 시, 기본은 감독관과 따로 만나는 것이고 삼자대면은 손해 직원이 원할 경우 이뤄집니다. 즉, 감독관은 사장 따로 만나고, 피해자 따로 만납니다. 셋이 함께 같은 자리에 앉진 않아요. 어쨌든 근로감독관의 연락 이후 고용노동쪽 방문하면 약 2달 후 신고사건 처리 결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혼자 할까? 같이할까?

임금체불 신고는 되도록 혼자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진행하더라도 따로 신청해서 따로 판결받으세요. 전 3명이 함께 진행했는데요. 3명이 일정 맞추랴 중간 지점 법원에 가랴 함께해 보니 불편함을 느끼는 점이 조금 있습니다. 저는 신성기업 퇴직 후 곧바로 재취업하여 근무 중인데 서울에서 의정부 가려면 휴일을 내야 했습니다. 차라리 혼자 진행했다면 회사에서 가까운 법원으로 방문했을 겁니다. 사람 간의 문제라기보단 주변 여건의 문제상 급여 미지급 신고는 같이 보단 혼자 하는 게 더 낫습니다.

또한, 아래 같은 일반 서류는 위임을 별도로 하지 않아도 타인이 받아줄 수 있지만, 스스로가 꼭 직접 받아야 하는 서류들도 있어요. 사건의 청구 등 판결 내용이 담긴 내용은 누가 받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집행문은 스스로가 직접 받아야 합니다.

체불 임금이 1천만원 이상이면?

저는 정부에서 도와주는 소액체당금 1,000만원임금 700 퇴직금 300을 받고 나니 약 1,100만원의 임금이 남아 있었습니다.

솔직히 장장 8개월에 거쳐 소액체당금 1,000만원을 받긴 했는데, 나머지 임금은 어떻게 받아야 할지 막막했죠. 그래서 멀쩡히 직장도 있겠다, 돈 천만원 없습니다.고 내가 당장 굶어 죽는 것도 아닌데, 언제 올지 모르는 사장 연락만 기다렸습니다.

그랬더니 알아서 체불임금과 지연 이자를 더해 통장에 넣어줬습니다.

소액 체당금 신청 방법

1. 고용노동쪽 신고 2. 무료 법률구조 신청 소액체당금에 관련해서 국가가 무료 소송을 진행해주는데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민사소송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법률사무소에서 소액체당금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신청을 위탁하기도 합니다. 접수가 완료 되면 사건 송치 후 판결문이 나올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3. 체당금 신청 후 수령 판결문이 나오면 근로복지공단 지역본부 및 지사에 방문하여 소액체당금을 신청합니다.

임금이 밀리는 일이 없는게 당연하지만 뜻하지 않게 임금체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액체당금 신청부터 수령까지 어려운 과정은 없지만 이런 일들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용노동부에서 삼자대면 꼭 해야

임금체불로 손해 본 직원 입장에서 사장 얼굴을 다시 보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혼자 할까? 같이할까?

임금체불 신고는 되도록 혼자 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불 임금이 1천만원

저는 정부에서 도와주는 소액체당금 1,000만원임금 700 퇴직금 300을 받고 나니 약 1,100만원의 임금이 남아 있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