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결혼식 해남뮤지컬웨딩 축제의 결혼식

해남결혼식 해남뮤지컬웨딩 축제의 결혼식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6월10일토 12시부터 19시까지 뚝섬한강공원 자벌레 인근 잔디마당에서 보기 좋은 한강의 풍경을 배경 삼아 책을 읽으며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책읽는 한강공원, 북적북적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책읽는 한강공원, 북적북적행사는 시민을 위한 독서공간으로 변신한 한강공원에서 북 토크, 동화구연,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북 큐레이션 전시, 캘리그라피 체험 등 다채로운 독서습관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습니다. 서울시는 올해 5월부터 매 주말 여의도뚝섬반포 잠수교에서 책 읽는 한강공원을 운영하여 독서 연관 여러가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한강공원을 독서 친화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알록달록한 형광 튜브로 제작된 이색적인 차양막, 나무 하우스로 그늘을 제공하고, 그 아래 빈백, 해먹을 설치하여 누구나 편안히 독서를 즐길 수 있어요.


혼주 및 부부 예복 마련
혼주 및 부부 예복 마련

혼주 및 부부 예복 마련

집안의 예복비는, 어머님의 한복 2벌 대여와 아버지 한분의 정장 산다는 비용을 합하니 백만원 선에서 해결할 수 있었어요. 우리 부부도 뷔페에서 하객인사를 할때 한복을 입으면 어떨까 생각을 했는데, 한복구매는 너무 비싸서 아예 생시각 안하고, 한복대여를 한동안 고민했지만, 그냥 하지않기로 결정했습니다. 1시간 정도 뷔페돌아다니는데, 한복대여에 몇십만원을 턱턱 쓰고싶지 않았습니다. 그대신 남편은 본인맞춤정장, 나는 언니에게 빌린 단정한 원피스를 입는 것으로 해결했다.

STEP 나에게 맞는 드레스 찾기
STEP 나에게 맞는 드레스 찾기

STEP 나에게 맞는 드레스 찾기

신부님의 웨딩드레스는 결혼식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죠 최근에는 어떤 스타일이 유행인지, 본인에게 어울릴 드레스의 스타일은 무엇일지 등 신부님들이 가장 오랜 시간 심사숙고하는 부분이 바로 웨딩드레스가 아닐까 싶어요. 드레스는 보통 업체를 통해 대여해서 입는 경우가 많고, 드레스 투어를 통해 여러 샵에서 여러가지 스타일을 입어보면서 내 취향과 체형에 맞는 드레스를 찾게 됩니다. 신부가 골라야 할 드레스에는 크게 스튜디오 촬영을 할 때 입는 촬영용 드레스와 결혼식 당일 식장에서 착용하는 본식 드레스로 나뉘게 되는데요. 사진을 찍었을 때 예쁜 드레스와 식장에서 예쁘게 보이는 드레스를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식 드레스의 경우 실내와 야외 중 어디에서 결혼을 하는지에 따라서도 다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웨딩홀 예약
웨딩홀 예약

웨딩홀 예약

나는 경남 지방출신입니다. 그래서 우리 도시는 서울처럼 웨딩홀이 무수히 많은 편은 아니라, 오히려 홀 선택하기는 훨씬 수월했다. 다방면으로 결혼식을 많이 다녀본 언니의 추천에 따라 뷔페가 맛있는 웨딩홀 한군데를 바로 정하고 계약금을 걸었다. 웨딩홀 투어도 전혀 하지않고, 바로 내가 희망하는 날짜에 첫예식으로 예약했는데, 지금생각하니 빠른 결정하길 너무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도시별로 웨딩홀들의 서비스 및 가격이 다르다고하는데, 우리도시는 웨딩홀에 홀드메웨딩홀, 드레스, 메이크업까지 포함이었다.

홀드메 포함 예식장 비용은 340만원에 뷔페는 인당 추가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식장뷔페의 최소인원을 150명으로 예약했는데, 인당 3만 5천원정도로 식비가 책정된다고 합니다. 웨딩홀에 홀드메와 뷔페를 합쳐 최소 860만원정도가 든 셈입니다. 이 가격에는 추가 메이크업,서비스 등은 포함되지 않았고, 정말 기본중의 기본만 계산했을 때의 기준입니다.

본식 스냅샷

본식 준비를 하면 가장 고민되는 부분중 하나가 사진작가님과 영상작가님을 모두 고용해야하느냐 입니다. 생각을 하다보니, 사진만 잘 찍어놓아도 충분할 것 같아서 사진작가님 한분과만 계약사항을 했다. 총 60만원 영상은 가족과 친구들에게 열심히 부탁해서, 영상으로 많이 남겨달라고 부탁했는데, 결혼식 끝나자마자 친구들이 너무나도 많은 영상을 보내주어 너무 너무 고마웠다. 여기에 남편맞춤정장, 친구들 청첩장 모임 등등을 포함해서 다방면으로 비용이 지출되었습니다.

특히나 소중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친구들은 시간이 되면 반드시 괜찮은 식당에서 직접 대접을 하며 모바일청첩장을 나눠주었다. 코로나와 해외거주때문에 자주 만나지도 못한 친구들인데, 만나자마자 갑자기 청첩장을 주면 너무 미안할 것 같아 미리 청첩장을 준다고 꼭 이야기를 하고 음식을 대접하며 기분좋게 결혼식에 부름을 하려 노력을 했다. 청첩장 모임에 다소 백만원 정도를 지출한 것 같다.

자주 묻는 질문

혼주 및 부부 예복 마련

집안의 예복비는, 어머님의 한복 2벌 대여와 아버지 한분의 정장 산다는 비용을 합하니 백만원 선에서 해결할 수 있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 나에게 맞는 드레스

신부님의 웨딩드레스는 결혼식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죠 최근에는 어떤 스타일이 유행인지, 본인에게 어울릴 드레스의 스타일은 무엇일지 등 신부님들이 가장 오랜 시간 심사숙고하는 부분이 바로 웨딩드레스가 아닐까 싶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웨딩홀 예약

나는 경남 지방출신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