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4분기 테슬라 어닝콜 일론일론 머스크 인터뷰 완결편 테슬라는 자동차 회사가 아니라구

20234분기 테슬라 어닝콜 일론일론 일론 머스크 인터뷰 완결편 테슬라는 자동차 회사가 아니라구

테슬라가 2023년 4분기 실적발표를 하면서 주가가 폭락했었는데요. 지금은 조금 회복했죠. 테슬라 실적 발표에서 일론 머스크와의 인터뷰 정리 2편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imgCaption0
불신 휩싸인 시장에 날개

불신 휩싸인 시장에 날개

소비자들은 현대차의 중고차 시장 진출을 크게 반기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5년 이내이면서 누적 주행거리 10만 이하인 자사 브랜드명 차량을 사들여 이 중 200여 개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신차급 중고차만 팔 계획입니다. 국토교통부보험개발원 등의 정보를 한데 모아 시장에 나온 전체 매물의 성능과 사고 이력, 침수 여부 등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포털도 만들기로 했다. 이를 동기로 불신에 휩싸였던 국내 중고차 시장에 대한 소비자 인식도 바뀔 것이란 기대가 나옵니다.

지난해 소비자연맹 조사 결과에 의하면 중고차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의 66는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을 찬성했다. 과거 중고차 매매상의 허위 성능 점검과 미끼 매물, 불투명한 시세 등에 지친 결과다. 몇 년간 골목상권 침해라며 반발해온 과거 업계에서도 이젠 좋은 분위기다.

노트북컴퓨터 배터리 테스트

노트북컴퓨터 배터리 수명이 궁금하다면 2가지 명령어가 있습니다. 첫번째 윈도우 검색돋보기를 눌러서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하자 우클릭을 하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메뉴가 뜹니다. 여기서 명령어가 2가지로 나뉜다. 뭘해도 상관 없습니다. 1. 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1분동안 검사를 하여 체크 owercfg.exe energy

2. 바로 배터리 보고서를 받기 owercfg batteryreport

구문을 입력 하게 되면 보고서가 생성되고 경로를 알려줍니다.

CWindowssystem32batteryreport.html 이와 같이 경로를 알려주는데 복사해서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하면 배터리 수명을 알 있습니다.

여분 충전기 구입

ADP65GD B 모델을 구입하려 했으나 ADP65GD D 모델을 구입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 노트북컴퓨터 UX481FL은 외경 4.5 규격을 사용하기에 B 모델 제품이 인터넷에 없었습니다. 19V 3.42A 65W 4.5 규격이면 됩니다. 사보니 조금 크긴하지만 충전도 잘되고 MY ASUS에서도 문제없음으로 뜹니다. 되도록이면 충전기는 정품을 산다는 것을 추천합니다. 호환 충전기 같은 제품들을 쓰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든다.

필자의 전자기기들은 모두 순정 충전기를 사용하는데 아주 쌩쌩하게 작동합니다.

요소수 역할

요소수는 디젤 차량의 배기가스에서 일어나는 질소산화물NOX를 질소와 물로 변환시켜 환경오염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환경오염이 덜한 배출가스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해줍니다. 요소수는 디젤 차량에 무조건적으로 넣어야합니다. 요소수를 주입하지 않으면 요소수 센서, 요소수 모터, 요소수 분사 입구 등 자동차 시동과 연관된 부품이 고장 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점은 요소수가 없으면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이미지 크게보기10월 대대적 마케팅 돌입

25일 업계에 의하면 현대차는 인증 중고차 판매 개시 시점을 10월로 막바지 조율 중입니다. 업계 한 관계자는 10월 전후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벌이기 위해 연관 업체들과 협의 중인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구체적 일정은 확인해 줄 수 없습니다.고 했다.

현대차는 중고차 매매업이 lsquo;중소기업적합업종rsquo;에서 풀려난 2020년 시장 진출 의지를 공식화했다.

하지만 과거 중고차업계의 반발과 이를 수용한 정부의 제동으로 2년 넘게 표류했다. 올 1월 시범 경영을 거쳐 5월 사업 개시가 가능해졌지만, 이번엔 중고차 시장 침체가 발목을 잡았다. 급격한 금리 인상, 신차 생산 치유 등으로 작년 말부터 중고차 업황이 나빠지면서 현대차로선 급속도로 시장에 진입할 유인이 약해졌다. 올 하반기까지 일을 연기한 배경입니다.

타던 차 가져오면 신차 할인

현대차는 고객이 타던 차량을 매입하고 신차 구매 시 할인을 제공하는 보상판매트레이드 인, Tradein프로그램도 선보입니다. 자체 시스템 등을 통해 차량 성능상태 및 이력 정보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공정한 가격으로 고객의 차량을 매입합니다. 신차 구입 시 할인까지 제공함으로써 국내 브랜드에서도 중고차 처리와 신차구입이 원스톱으로 가능해진다. 현대차의 고품질 인증중고차 공급과 적정가격의 중고차 매입이 지속되면 중고차에 대한 신뢰 증가로 이어져 잔존가치residual value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고차를 보유한 소비자 입장에서 잔존가치 상승은 중고차 매각 때 제값을 받는데 기여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현대차는 기대합니다. 한편 자동차시민연합 등 중고차 시민단체들은 지난해 허위매물 판매 등으로 일어나는 소비자 손해를 막으려면 대기업의 중고차 진출이 필요합니다.며 서명운동에 나서기도 했다.

자주 묻는 질문

불신 휩싸인 시장에 날개

소비자들은 현대차의 중고차 시장 진출을 크게 반기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트북컴퓨터 배터리 테스트

노트북컴퓨터 배터리 수명이 궁금하다면 2가지 명령어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분 충전기 구입

ADP65GD B 모델을 구입하려 했으나 ADP65GD D 모델을 구입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