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병 증상 두통 타이레놀 효과 있을까

냉방병 증상 두통 타이레놀 효과 있을까

오늘은 뜨거운 여름에 당황할 수 있는 악명 높은 여름감기에 관해 말하고 할께요. 코로나 19 이후 올해 두드러지게 감기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보통 감기라는건 겨울에 많이 걸지는 거잖아요? 왜 여름에도 감기가 많이 걸리는지 설명해드릴께요 여름 감기의 주범은 다름 아닌 바이러스, 특히 교활한 라이노바이러스입니다. 이 감기 악성 프로그램은 우리의 호흡기를 혼란에 빠뜨릴 수 있으며 계절에 연관 없이 컨디션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름과 같이 아주 더울 때 일어나는 감기 바이러스를 어떠한 방식으로 잡을 수 있을까요? 여름 감기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더위를 피하기 위해 활용하는 에어컨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imgCaption0
냉방병 증상

냉방병 증상

냉방병의 증상은 일반 감기 증상과 흡사합니다. 냉방병 초기에는 목이 건조하고 가벼운 기침 등으로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러다. 증상이 심해지면 침을 삼키거나 음식을 넘기기 힘들고 두통, 발열, 오한이 나타나며 흔히 입맛이 떨어지는 식욕부진 증상이 동반 됩니다. 가끔 결막염이나 설사 등이 나타나기도 하고 목감기가 심해지면 쉰 목소리가 나거나 귀밑 부분에 고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안과 밖의 차이

냉방병의 분명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면역력 감소가 주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레지오넬라 균도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을 먼저 공격하고, 감염이 아니더라도 면역력이 떨어진 경우 동일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밖은 기온이 높은데 안은 냉방이 너무 잘돼서 쌀쌀한 경우입니다. 실내외 기온 차이 6도 이하 OK 실내외 기온 차이 6도 이상 위험 10도 정도가 나게 되는 곳에서 일정시간 이상 머무르게 되면 우리 몸이 에러를 일으켜서 냉방병에 걸린다고 합니다.

사실 몸이 기온에 적응하는데 걸리는 평균 시간은 2주가량이고, 아무리 빨리도 1주일은 걸립니다. 그런데요 자꾸 단기간에 기온이 높은 곳과 낮은 곳을 오가다.

치료 및 예방하기

세 가지 원인 모두 생태계를 개선함으로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레지오넬라 균에 의한 감염으로 의심될 경우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셨으면 하고요,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단순한 조치만으로도 충분히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증상 중에 설사가 있거나 혹은 코막힘, 재채기와 같은 기관지 증상이 너무 심하다고 생각된다면 꼭 균에 의한 감염이 아니더라도 병원에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에어컨 바르게 활용하는 방법

가장 필요한 건 역시 온도 차이입니다. 6도 이상 차이 나지 않게 관리해 주는 습관이 필요하지요. 인버터형의 경우 스마트 케어처럼 실내온도를 자동으로 관리해 주는 시스템이 있으므로, 설정만 잘 해 두시면 그걸로 충분합니다. 자주 껐다. 켜시면 전기세 폭탄 맞아요 덥다고 안에만 있다면야 각종 질병이 몸에 침투하기 좋은 조건을 마련해 주는 것 밖에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3시간에 한 번씩 정도는 밖에서 바람을 쐬어 주시고, 창문을 열어서 환기도 시켜 주세요. 에어컨의 바람이 직접적으로 몸에 닿지 않게 얇지만 긴 옷을 입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냉방병과 코로나 차이

코로나가 다시 재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냉방병과 코로나는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분명한 검사없이는 구별이 많이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조금 차이를 구분해 본다면 냉방병은 먼저 목이 간질간질 하다가 콧물이나 기침으로 발전하고 코로나 19의 경우는 발열만 먼저 나타난 다음 마른기침 같은 감기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더 많습니다. 냉방병은 레지오렐라균의 감염을 제하고는 에어컨을 끄고 몸체를 따뜻하게 유지하면서 휴식을 취하거나 약을 먹으면 증상이 호전되나 코로나의 경우 일반 감기약을 섭취하여도 거의 효과가 없습니다.

냉방병 빨리 낫는 법

병원 밖에 없습니다. 냉방병 초반에는 타이레놀이나 해열제를 섭취하여도 특수한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실내의 냉방을 낮추고 따뜻한 음식을 먹으면서 몸이 정상 밸런스를 찾을 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다만 고통이 심하니 병원에 가서 증상을 완화시키는 약을 처방받으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이 아니라, 몸의 컨디션이 무너진 것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낫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적어도 일주일간은 시달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아도 또 냉방이 심한 환경에 있다면야 재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가장 좋은 방법은 아예 미연에 예방하는 것입니다. 늘 가방에 얇은 긴팔을 넣어 다니고, 실내에 에어컨이 세다. 싶으면 바로 입읍시다. 그리고 여름에도 따뜻한 음료를 마시며 밤에 더워도 에어컨을 끄고 대신 선풍기를 다리 쪽으로 켜고 잡시다. 본 포스팅이 냉방병으로 상처받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냉방병 증상

냉방병의 증상은 일반 감기 증상과 흡사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안과 밖의 차이

냉방병의 분명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면역력 감소가 주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치료 및 예방하기

세 가지 원인 모두 생태계를 개선함으로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